聖經Bible말씀敎會예배 * 선교사

이것이 신천지의 급소다 <26> / 인간은 하나님 앞에 죄인… “이만희가 대언자” 주장은 사기

영국신사77 2020. 5. 28. 22:14

 

 

 

인간은 하나님 앞에 죄인… “이만희가 대언자” 주장은 사기

이것이 신천지의 급소다 <26>

 

입력 : 2020-05-28 00:05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소속 부모들이 지난 3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에 미혹돼 가출한 자녀들의 귀가와 이만희 교주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며 서울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자신이 성경에 예언된 보혜사이며 대언자라고 주장한다.

“본 장은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목자 한 사람을 우리에게 알리는 내용이다. 그는 바로 사도 요한의 입장으로 와서 하늘에서 온 열린 책을 받아먹고 통달한 자요 보혜사 성령의 위치에 있는 본 장의 천사가 함께하는 예수님의 대언자이다.”(이만희의 ‘요한계시록 실상’)

이만희 자신이 예수님의 말씀을 전하기 때문에 예수님의 대언자라는 것이다. 이만희가 자신을 대언자, 보혜사라고 주장할 때 인용하는 성구는 요한일서 2장 1절이다.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이만희는 이 본문에 ‘대언자’라는 단어의 난하주(欄下柱)에 ‘보혜사’라 돼 있는 것을 활용한다. 난하주는 성경 본문 아랫부분에 말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어둔 것이다. 주로 원어의 의미를 소개한다.

그런데 이만희는 난하주를 잘못 해석하고 이런 주장을 펼친다. “육체를 입고 오신 예수님을 보혜사라고 한 것(요일 2:1 ‘대언자’ 난하주 참고)은 예수님이 아버지의 말씀을 성도에게 대언하여 가르치고 은혜로 보호하셨기 때문이다.”(이만희의 ‘천지창조’)

예수님도 성도들에게 말씀을 가르치셨기 때문에 이 본문에서 대언자라고 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의 이만희도 보혜사의 영을 받아 말씀 곧 실상을 전하기 때문에 대언자라는 주장이다.

“예수님의 증거는 천사 요한 성도들의 순서로 전해진다. 대언자는 둘이니 영계의 천사와 육계의 요한이다. 영계의 천사는 예수님께서 보내시는 진리의 성령 보혜사이다. 이 둘은 하나가 되어 요한계시록의 예언과 실상을 전한다.”(이만희의 ‘천지창조’)

이러한 이만희의 주장은 성경을 왜곡하는 잘못된 주장이다. 요한일서 2장 1절의 대언자는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하는 대언자를 뜻하는 것이 아니다. 본문을 잘 읽어보면 이만희의 거짓말을 알 수 있다.

본문에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라고 한 것은 예수님이 성도에게 말씀을 전하는 것이 아니고 ‘아버지 앞에서 대언자’를 뜻한다. 즉 우리가 죄를 범했을 때 하나님 앞에 우리의 대언자로 예수님께서 변호해 주신다는 말씀이다. 즉 우리의 죄를 하나님 앞에서 변호해 주시는 대언자라는 뜻이다. 하나님과 죄인 사이에 중보하시는 중보사역을 말하는 것이다.

이만희는 이렇게 명백한 내용을 왜곡해 대언자가 요한계시록의 실상을 전하는 것이라고 거짓말을 한 것이다. 이만희는 요한일서 2장 1절의 대언자가 될 수 없다. 이 대언자는 사람들에게 말씀 전하는 대언자가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죄를 변호해주는 자이기 때문이다. 죄인은 대언을 할 수 없다.

죄 없으신 예수님만이 중보자로서 우리를 위해 대언해 주실 수가 있다. 이러한 대언자를 보혜사라 한 것이다. 그래서 성경 본문에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고 한 것이다.

이만희는 인간이기 때문에 죄인이다. 하나님 앞에 설 수 없고 중보자가 될 수 없다. 이만희는 아내가 있는 유부남으로서 가정이 있는 젊은 여자를 이혼시켜 첩으로 삼았다. 일반 사회에서도 이런 짓을 하면 손가락질받는다.

이렇게 음행을 했던 부정한 자가 어떻게 하나님 앞에서 중보하시는 의로우신 예수님과 같은 대언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인가. 이만희가 언제 하나님 앞에서 성도들의 죄를 변호해준 적이 있는가. 그래서 본문의 대언자를 성도들에게 말씀 전하는 대언자라고 주장하는 것은 거짓말이며 종교 사기다.

이만희는 자신도 죄 가운데 있으면서 신도들에게 대언자이며 보혜사라고 사기를 치고 있다. 지금도 자신이 예수님의 대언자라고 뻔뻔스럽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시는 진리의 성령 보혜사가 예수님의 대언자이므로 보혜사 성령을 받은 사람도 대언자가 되고 그는 대언하는 보혜사(목자)가 된다. 예수님이 하나님과 하나인 것과 같이 보혜사 성령이 그 속에 들어간 그 목자도 보혜사 성령과 하나가 되는 것이다.”(이만희의 ‘천지창조’)

예수님께서 영으로 오셔서 사람들에게 대언할 목자인 이만희를 대언자로 세웠다는 것이다. 이 또한 거짓말이다. 예수님은 하나님께 우리의 죄를 대언하시기 때문에 육체를 가진 인간 대언자가 필요 없다. 이만희를 예수님의 대언자로 삼았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종교사기다.

성경은 분명하게 말한다. 만일 죄를 범하더라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우리를 위한 대언자,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니 그분 앞으로 나아오라고 한다. 이만희에게 나아오라는 말은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이만희는 대언자도 보혜사도 아닌, 죽음을 앞둔 사이비 교주일 뿐이다.

 

 


진용식 목사

 

[신천지의 포교 수법] 세자녀 집에 두고 가출한 뒤 겪은 신천지의 실상 ①

입력 : 2020-05-28 00:06

 

 

 


이지연(가명·40) 집사의 간증을 필자가 정리한 글이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다고 할 수 있는 1년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지연씨는 신천지에 빠져 있었다. 그곳에서 지연씨는 상상도 못 할 일을 했다. 비록 나쁜 일을 하며 살았지만, 이 간증을 통해 신천지가 왜 이단인지, 왜 절대 그곳에 빠져서는 안 되며, 이단 예방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리고 싶었다.

신천지에는 ‘실상’이란 교리가 있다. 다음은 지연씨가 1년 6개월 동안 보고 느낀 신천지 내부 실상에 대한 얘기다. 그녀는 세 자녀의 엄마다. 그런 지연씨는 신천지에 미혹돼 아이들만 집에 남겨둔 채 가출을 감행했다. 신천지의 거짓 교리에 중독돼 신천지가 지시하는 대로 하지 않으면 가족이 모두 구원받지 못할 거라는 두려움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4개월 동안 신천지로 가출해 숨어 버렸다. 보다 못한 남편이 이 사실을 CBS에 제보했고, 그 후로도 다시 4개월을 버티다 이단 상담을 통해 회심하고 나서야 완전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교회 구역장의 신천지 사기 포교

지연씨는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친구의 전도로 교회를 다녔다. 어릴 적부터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듣는 착한 아이로 곱디 곱게 자라 27살에 결혼해 세 자녀를 낳았다. 지연씨는 남편과 시어머니 그리고 큰딸 서연(가명·11), 둘째 딸 수연(가명·7), 막내 동연(가명·3)이와 함께 교회를 다녔다.

지연씨를 신천지로 포섭한 인물은 같은 교회를 다니던 구역장이었다. 교회마다 속장, 셀장, 목자 등 명칭이 다른데 그녀가 다니던 교회에선 ‘구역장’이라 불렀다. 구역장은 교회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봉사했으나 3년 전쯤 먼저 신천지로 포섭됐고 지연씨를 미혹하기 위해 2~3년 동안 공을 들였다.

지연씨는 유독 입덧을 심하게 했다. 서연이를 임신했을 때도 6개월 동안 입덧을 하며 피를 토했고 출산 후 겨우 잠잠해질 때쯤 둘째 수연이를 임신했다. 막내까지 10년 동안 아이들을 키우며 육아를 홀로 담당해야만 했다. 남편은 일하느라 육아를 함께할 여력이 없었고, 그녀는 점점 고립되는 느낌에 힘이 들었다. 신천지는 이런 때를 절대 놓치지 않았다.

막내가 태어난 지 6~7개월쯤 되던 때였다. 신천지 신도가 된 구역장은 육아에 지치고 자녀 건강 문제로 고민하는 지연씨에게 이침(耳針) 강좌를 듣자고 했다. 그는 “내가 아는 분의 어머니도 건강이 좋지 않았는데 이침을 맞으면서 나았다. 마침 좋은 강사가 주민센터로 와서 이침 강좌를 하니 같이 들어가볼래”라고 말했다. 귀가 솔깃했다. 막내를 시어머니에게 맡기고 건강이 좋지 않은 큰딸 서연이와 함께 이침 강좌를 들으러 갔다. 그런데 강사가 강의 도중 큰아이에게 다가오더니 “너는 호르몬 계통에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지연씨가 놀라자 그는 자기 홍보를 하기 시작했다. 자신이 이침협회에 소속돼 있고, 귀를 보면 사람의 체질과 병을 알 수 있다며 침을 놔 줬다.

하지만 지연씨를 향한 신천지 포섭전략 1차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 신천지는 어떤 방법으로 포교하든 ‘성경공부’로 귀결된다. 그런데 막내가 6개월밖에 되지 않아 지연씨가 공부할 여건이 안 된다는 게 신천지의 판단이었다고 한다.

1차 시도는 시간을 낼 수 없는 지연씨의 형편으로 무산됐지만, 거기서 포기할 신천지가 아니었다. 연락이 끊겼던 구역장이 다시 연락을 해왔다. 이번엔 같이 밥을 먹자고 했다. 지연씨로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구역장이었으니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 구역장은 자신의 형님이 개척하는 교회로 옮겼다고 했다. 물론 거짓말이었다.

그를 만나러 간 식당에는 이미 전략적으로 세팅된 신천지 신도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지연씨가 이를 알 리 없었다. 식당에 가자 구역장이 있었고 공간 하나를 두고 옆 테이블에 또 다른 신도 A가 앉아 있었다. 구역장은 A를 향해 아는 척을 하며 말을 걸었다. 그는 “어떻게 서울에 사는 분이 광명까지 오셨냐”며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그러자 A가 “제가 힘들 때 큰 도움을 줬던 선교사님이 있다. 호주에 계시다가 잠깐 한국에 오셨는데, 광명에 머무신다는 소식을 듣고 그분에게 음식 대접을 하러 왔다”고 답했다.

지연씨는 내심 A가 만난다는 선교사가 궁금했다. 그런데 시간이 좀 지나 선교사라는 사람이 들어왔다. 선교사와 구역장은 서로가 초면인 척 연기를 했다. A와 선교사가 식사를 하고 지연씨는 구역장과 밥을 먹었다. 그러다 서로 말을 걸며 대화하는 자연스러운 상황이 됐다. A가 선교사를 띄우기 시작했다.

“선교사님은 제 신앙을 세워주신 분이고, 기도를 하면 하나님께서 보여 주는 것들이 많으세요.”

정윤석(한국교회이단정보리소스센터장)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39788&code=23111113&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