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神學 · 敎理· 교회사

제2부 인류의 창조 -1. 인류의 기원

영국신사77 2007. 3. 26. 19:06

               제2부 인류의 창조 -1. 인류의 기원

 

 

                                                                                               출처 블로그 > 쉴만한물가
                                                           원본 http://blog.naver.com/mokpojsk/130003809834
 
 
  
                                     1. 인류의 기원(起源)
 
  인류의 기원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말하는 역사가들의 말에는, 세계의 사대인류의 발원지가 있으니, 중국 양자강 하류와 인도의 인더스강 유역과 이집트의 나일강 하류와 바벨론 평원 티그리스강 하류라고 한다. 그러나 어떻게 발생했는지는 말을 못하고 있다.
 
  타종교인이나 불신자들이 인간기원에 대하여 각양으로 말하기를, 인도는 사람의 조상이 검정소에서, 한국은 곰에서 또는 계란, 금궤짝, 바가지, 바위틈에서, 일본은 구름을 타고 내려왔다고 하고, 진화론자들은 원숭이라 하고, 그밖에 많은 사람들은 자연히 생겼다고들 한다. 이 모든 말들은 인간은 인류기원에 대하여 모른다는 것을 폭로하는 말인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인류기원에 대하여 명확하게 말하고 있다.
창 1:27에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라고 했고, 2:7에는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고 했고, 2:21∼24에는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
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아담이 가로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 즉 여자라 칭하리라 하니라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 찌로다"고 하였다.
 
  이 말씀들은 인간창조의 보는 각도가 다를 뿐이고, 모순이 있는 말은 아니다. 다시 말하면, 1:27은 창조순서의 큰 관계에서 일반적으로 말하는 것이고, 2:7과 21∼24은 세밀하게 창조양식과 환경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말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