聖經Bible말씀敎會예배 * 선교사

[오늘을 행복하게] 하나님이 주신 구원

영국신사77 2007. 1. 8. 20:12
업데이트 : 2007.01.04 15:14:44
              [오늘을 행복하게] 하나님이 주신 구원


본문:디모데후서 1장 9∼14절,디도서 1장 1∼3절



오늘 본문 말씀은 처음 믿는 분들에게나,오랜만에 교회에 나온 분들에게나,변함 없이 주님을 섬기고 있는 성도들에게 확신과 담대함,소망을 줍니다.

첫째,구원은 하나님께서 예비하시고 계획하신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이미 오래 전부터 구원을 예비하시고 계획하셨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야곱을 택하신 것에 대해서도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나지도 아니하고 선도 악도 행하지 아니한 때 택하셨다”(롬 9:10∼13)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신 것에 대해서도 성경은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사랑 안에서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엡 1:3∼6)이라고 말씀합니다.

우리가 받은 구원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구원은 창조 때부터 하나님이 예비하시고 계획하신 일입니다. 내가 나기 전에,창세 전에 그렇게 하셨습니다. 내가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기 전에,내 행위와 상관 없이 그렇게 하셨습니다. 구원은 내 공로로 얻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내가 하나님을 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를 택하신 것입니다.

둘째,하나님의 구원은 영생의 소망을 주신 것입니다. “나 바울이 사도 된 것은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의 믿음과 경건함에 속한 진리의 지식과 영생의 소망을 위함이라 이 영생은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약속하신 것”(딛 1:1∼2)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의지와 관계 없이 우리를 택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이 우리를 택하시고 구원하신 것은 영생의 소망을 주기 위함이며 영원 전부터 약속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셨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는 죄 많은 우리를 사랑하시어 독생자 예수님을 화목 제물로 주셨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망을 폐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얻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구원은 영생을 얻는 구원입니다.

셋째,하나님이 주신 구원은 영원히 변동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구원은 변동이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된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기쁘신 뜻대로 사랑 가운데서 주어진 구원입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요 10:28∼-29)

우리가 얻은 구원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구원은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예비하고 계획하신 것입니다. 바로 영생의 소망을 주신 구원이며 영원히 변동되지 않는 구원입니다. 이 믿음을 굳게 지켜 나아갑시다. 그리고 복음을 힘써 전파합시다. 복음과 함께 고난받을 것도 각오합시다.

내가 받은 구원이 하나님이 주신 구원이라는 것을 알고 확신과 담대함으로 소망을 갖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즐거워하며 기쁨과 감사로 주신 것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임형두(광주동부교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