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믿음간증歷史

[책]떨기나무 (미디안 땅의 시내산을 찾아, 그 7년의 기록)

영국신사77 2007. 5. 30. 20:58
떨기나무 (미디안 땅의 시내산을 찾아, 그 7년의 기록)
김승학| | 두란노| 2007.05.05 | 408p | ISBN : 9788953108394
평점 10.00 1 참여| 네티즌리뷰 1건 가격 13,000원 → 최저가 11,700
책찜하기 가격비교 리뷰쓰기
//이 출판사의 본문보기 책 -->
Tab Menu -->
책 정보 네티즌리뷰 가격비교
책 소개
3,500년 전 출애굽의 현장을 찾아낸 탐험의 기록!
살아 계신 하나님에 대한 놀라운 탄성!


글쓴이는 사우디아라비아 왕실 주치의로 일하다가 한국에 계신 아버지(김상태 은퇴 장로)를 통해 하나님의 성산, 시내산이 시나이반도에 있는 것이 아니라 미디안 땅(이스마엘의 후손들이 살고 있는 지금의 사우디의 북부 아라비아)에 있다는 신학계의 오랜 가설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다. 처음에는 메카 주지사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사명인 줄 알았으나, 그 가설을 듣는 순간 이것이야말로 자신의 사명임을 직감했다. 가족들과 함께 시내산으로 추정되는 라오즈산에 가 보니 놀랍게도 출애굽기 말씀의 단어 하나하나가 들어맞기 시작했다! 예수님을 믿는 것만으로도 사형에 처해지는 아라비아에서 목숨을 내걸고 7년 동안 12차례나 북부 아라비아 탐험에 나섰다. 그러는 동안 사우디아라비아에 진짜 성지가 있다는 가설을 입증할 만한 여러 사진과 자료들을 모으게 되었다. 점점 조여져 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감시망을 뚫고 왕실 주치의라는 높은 직위를 버리고, 이 사실을 세상에 알리고자 한국에 영구 귀국했으며, 2007년 그동안의 숨 막히는 탐험의 기록을 책으로 펴내게 되었다.

물론 이 책의 지은이는 성경학자도 아니고, 신학을 배우지도 않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가 했던 놀라운 탐험이 값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물론 이러한 지은이의 주장이 옳은지 아닌지, 성서고고학적인 검증은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1947년 사해 사본을 발견한 사람은 성경학자가 아니라, 17세의 양치는 소년이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 땅에서 이끌어 내기 위해 당시 지도층 인사가 아니라, 삶을 포기하고 미디안 땅에 숨어 지내던 모세를 민족의 지도자로 부르셨다!
이 책은 3,500년 전 출애굽의 현장을 찾아낸 탐험의 기록이자, 살아 계신 하나님에 대한 놀라운 탄성으로 가득 차 있다. 출애굽의 비밀이 밝혀지는 놀라운 탐험의 현장을 따라가는 것도 흥미진진하지만, 탐험의 과정 중에 아라비아에서 생활하면서 겪은 특이한 경험담과 특별한 간증을 읽는 재미도 흥미롭다.
- 출애굽기를 신화나 전설이라고 생각한다면
-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믿을 수 없다면 이 책을 읽으며 탐험에 나서 보자.

물론 시내산이 여기에 있든 저기에 있든 별로 흥미를 못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쨌든 이 책을 읽고 나면 성경은 일점일획도 변함없는 사실을 인정하게 된다는 것이다. 구약 성경의 주 무대였던 곳의 삶과 문화를 살갑게 조명하고 있는 이 책이 앞으로 구약 성경을 이해하는 데 커다란 도움을 줄 것이다. 성경의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이와 같은 모험을 한 사람이 우리와 같은 평범한 크리스천이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흥분될 만한 일이다. 그 가족의 탐험기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것은 그에게서 신앙의 야성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추천사

이 책의 지은이는 시나이반도를 지나 얌숲(오늘날의 아카바 만)을 통과해서 미디안 땅으로 들어간 히브리인들의 출애굽 역사를 증언하는 아주 많은 자료들을 발굴했다. 퍼즐 조각처럼 맞아 들어가 마침내 한 장의 그림을 만들었다. 그 때문에 우리는 히브리 민족의 유래를 발견할 수 있다. 나는 우리가 더 많은 탐구를 함께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
- 레나트 몰러(Lennart Moller) DNA연구소 소장, 《출애굽 사건》의 저자

몰러 박사와 내가 히브리 대학교에서 만났을 때, 우리는 글쓴이가 발견한 것들에 대해 매우 흥분했다. 내게 보내 준 문건은 아라비아 사바 왕국과 B.C. 1500년으로 추정되는 타무딕 왕국에 관한 것이었다. 그 부분을 번역해 보니 이것은 출애굽의 시대 동안에 기록된 문건으로 평가할 수 있었다! 이것은 큰 진보였다! 몰러 박사와 나는 이 세상에 하나님의 이야기가 출판되어 나온다는 사실에 흥분하고 있다. 주님을 찬양하라!
- 페트 윈달(Pete Windahl) 미국 마호니 영화사 부사장

처음 만났을 때 글쓴이는 라오즈산이 자신을 부르고 있다고 내게 말했다. 그 순간 우리는 목적과 하나님의 뜻으로 함께 연합했다! 우리의 가장 큰 희망은 글쓴이와 그의 가족과 함께 하나님의 경이로운 산, 라오즈산에 관한 진실을 세상과 나누는 것이다.
- 짐, 페니 콜드웰 부부(Jim & Penny) 사우디 아람코사에서 12년 근무, 라오즈산 10차례 등반

나는 은밀히 사우디아라비아에 들어가서 라오즈산을 올랐으며, 그것이 성경의 묘사와 일치한다는 것에 놀랐다. 하지만 나는 곧 사우디 정부에 체포당했으며, 그 나라에서 탈출해야 했다. 이 책의 글쓴이도 나와 같은 탐험가이다. 그의 이야기와 사진들 그리고 그가 발견했던 많은 유물들은 나를 놀라게 했다. 나는 글쓴이가 (진짜 시내산이 어느 산인지를 알려 줄 수 있는) 가장 역사적인 몇몇 사진들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 밥 코루눅(Dr. Bob Corunuk) BASE성경고고학연구소 소장

[인터파크 제공]
이 책의 통합검색 결과보기
TOP
작가 소개
저자 | 김승학
대구 보건대를 졸업하고 미합중국 재단법인 노아선교원을 수료했다. 중국 북경 국제 침구 연구소에서 연수를 받았다. 사우디왕립병원 침구과와 뉴제다병원 침구과를 운영했다. 사우디 국왕과 각부 장관과 여러 명의 왕자들을 치료했으며, 16년 동안 메카 주지사(마지드 왕자) 주치의로 일했다. 외무장관 표창(1996년), 주 사우디아라비아 특명전권 대사 표창(2000년), 차드공화국 영부인 표창(2006년) 등을 받았다. 현재 평택 동산교회 협동 안수집사이며 평택 박애병원 이사 겸 행정원장으로 있다. 현재 지은이는 미국 마호니 영화사와 스웨덴 몰러 박사가 6년째 제작 중인 <출애굽기 사건(Exodus Case)>에 합류했다. 현장에 밀입국했던 미국 밥 코루눅 박사와 마일러 존스 박사와 이스라엘 히브리대학 교수들과 함께 고대 암각화를 해독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터파크 제공]
작가의 통합검색 결과보기
TOP
목차
책을 펴내며: 감추어진 것은 드러날 때가 있나니 .....04
프롤로그: 산 하나가 나를 계속 불렀습니다 .....12
part1 말씀 지도를 따라서
우리의 준비는 완벽하다 .....20
하나님의 성산을 찾아서.....44
엘림과 모세의 제단 .....82
솔로몬이 세운 홍해횡단 기념기둥 .....98
라오즈산에 세 번째 오르다 .....120

part2 사랑이 이끌다
왕자님, 왕자님 .....176
구약 성경의 도시에 가다 .....194
누웨이바 해안에게 묻다 .....222

part3 광야 40년의 흔적
귀환 그리고 이별 .....276
이스마엘 후손의 흔적을 찾아서 .....286
유대인의 흔적을 찾아서 .....314

part4 아라비아, 아라비아
현대판 모세의 탐험 .....336
마침내 떠나야 할 때 .....364

책 속의 책 .....398
참고문헌 .....407

[예스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