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의 향연.... 전야제 기념 어린이 사생대회도
공룡의 섬 ‘모래섬 아리랑’ 발표, ‘젖샘막걸리 시음회’ 관전 포인트
타임아일랜드 문화예술제(조직위원장 김승광)에 따르면 “오는 18일(토) 전남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남도의 문화예술 창달을 위해 ‘제1회 타임아일랜드 문화예술제 전야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6시부터 2시간여 동안 국내 정상급 유명 공연팀이 대거 출연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의 극치로 화려한 무대를 장식한다. 여수시립국악단도 함께한다.
이와 더블어 전야제 기념 ‘타임아일랜드’ 주제로 어린이 미술 사생대회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개최한다. 여수지역 유치부, 초등부를 대상으로 400만원의 시상금과 전남도교육감상, 여수시교육장상 등 문화예술단체장상이 주어진다.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이계익 전교통부장관을 심사위원장으로 하여 이날 오후 8시 타임아일랜드 문화예술제 전야제 행사장에서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의섭 본부장은 “이번 전야제는 그동안 여수지역민들이 미처 접하지 못하였던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으로 특별히 기획하였다”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컨텐츠 비보이와 전자바이올린의 클래식한 선율 등은 한여름 밤을 시원하게 녹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공룡화석지로 유명한 화정면 사도의 아름다운 섬을 노래하는 ‘모래섬 아리랑’이 고명숙 가수(산사음악가)에 의해 발표되며, 젖샘바위에서 유래한 신비한 술 젖샘막걸리(젖샘주) 시음회가 열린다.
이날 프로그램 사회는 이정구 전 성우협회회장과 문선희 명지대 국제교육원 교수 두분의 성우가 맡아 진행하며 우천불구 개최된다.
한편, 전야제는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주관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가 후원하며 타임아일랜드 문화예술조직위원회가 주최한다. 이번 전야제를 시작으로 (주)황보건축(대표 황보창호)의 협찬지원금 1억원을 시상금으로 하는 타임아일랜드의 다양한 공모전이 전국에 걸쳐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