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가 7월8일 어린이 대공원 능동숲속의 무대에서 제5회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행사로 2017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가 7월8일 어린이 대공원에서 제5회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행사로 ‘2017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도전페스티벌 행사는 대중음악 콘서트와 클래식·국악음악회, 무술, 미술, 마술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오전9시부터 밤8시30분까지 11시간30분 동안 진행된다. 500여명의 행사관계자들과 5천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날 행사에는 50여 가지 최고기록대회 및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 국내 기록을 뛰어넘는 세계 기네스 신청을 위한 도전만 10여 가지가 선보일 예정이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전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도전을 시도하는 개척자 정신을 갖자는 의미에서 매년 7월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작년에 이어 다섯 번째로 국내 최다 역대 기네스인이 모이는 큰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경제규모,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한국인의 도전정신을 통해서 일구어낸 값진 것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정신 확산의 필요성에 따라 행사를 기획, 추진해오고 있다. 이 행사의 대회장에는 허신행 전 농림수산부 장관, 이만의 전환경부장관, 이상희 전 과기부 장관, 박호군 전 과기부장관, 강지원 변호사, 박희영 도전한국인 총괄대회장이 참여하고, 고문에는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 장관,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총재(전 UN사무차장),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전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이 협력한다.
이번에 최고기록인증을 받는 수상자는 권투선수 홍수환,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태진아, 소리꾼 장사익 ,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소프라노 이사벨, 석창우 화백 등이다. 세계기네스 인증 후보로는 김완수 펭귄작가, 세계최초 민간인 남극일주 최다기록, 박창로 화백, 자치단체장에는 단양군수, 예산군수, 홍성군수, 곡성군수, 고양시장 등이 수상 예정이다.
자전거 스탠딩 대회, 태권도 시범대회, 무술대회, 다둥이 가족 최다인증, 쌍둥이 최고인증, 총각 처녀가면 미팅, 청년 취업도전, 출산희망 도전, 물 우유 맥주 마시기 대회도 진행한다.
또한 Best of Best 최고기록인증 수상자 초대와 대한민국 명강사, 명의 100인 인증 시상식도 갖는다. 민간 특별 기념일 날짜를 축하는 순서도 갖는다. 5 월 11일은 립스틱의 날(제안자 : 임주리 가수, 히트곡 ‘립스틱 짙게 바르고’), 9월 9일은 세계 미래의 날(제안자 : 안종배 한세대학교 교수/국제미래학회 미래정책연구원장), 10월 5일은 소나무의 날(제안자 : 김순영 소나무 화가)로 인증하여 홍보역할을 해준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본부장은 “이번 칠전팔기 도전의 날 행사에서 도전하는 최고의 기록들이 많이 발굴되어서 사회전반에 도전문화가 정착이 되길 바란다”고 의미를 말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5년 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약 5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000 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홍보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