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1

(10) 70 이레의 역사적 진행

영국신사77 2010. 11. 22. 23:26

요한계시록 강해 (10)

           70 이레의 역사적 진행  

  본문 말씀 / 다니엘서 9 : 24 - 27

  우리는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무엇이 기록된 책입니까? 하나님의 놀라우신 창조의 섭리를 밝히신 책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창조섭리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아들들의 창조입니다. 하늘에서나 이 세상에서나 하나님의 아들은 오직 하나님과 동격이신 성자 예수 그리스도만 계십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예수님과 똑 같은 하나님의 아들들을 많이 가지실 것을 기뻐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로부터 찬미로 영광을 받으실 것을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들은 하나님의 집의 가족들이며 하나님의 기업의 후사이기 때문에 다른 피조물처럼 창조될 수는 없습니다. 비록 천사라 할지라도 피조물에 불과하며 하나님의 집의 아들이 될 자격을 구비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1. 하나님의 아들들의 창조와 하나님의 새 일


  하나님의 아들들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과 똑같은 거룩함과 의로움과 영원한 생명과 하나님의 아들이 갖추어야할 영광스러운 몸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런 하나님의 아들들의 창조를 어떻게 하시기로 섭리하신 것입니까? 그리스도 안에서 하시기로 작정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신다는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그런 아들들을 창조하실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어떻게 그런 아들들을 창조하시는 것입니까? 먼저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창조 받은 사람이 아담과 하와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죄를 범하게 되었고 그 죄로 영원히 멸망 받을 수밖에 없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죄로 죽게 된 그 수많은 인류 중에 하나님의 아들들이 될 대상을 창세전에 예정하시고, 그 예정에 따라 그들을 세상에 서 사람 가운데 태어나게 하시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를 입게 하신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은 이같은 하나님의 예정을 입어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들로 창조 받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난 존재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 믿음이 하나님의 믿음입니다. 이 믿음을 가진 사람들만이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장차 나타날 영광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그리스도인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엡 1장에 나오는 이 놀랍고 위대한 하나님의 섭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주시되

  곧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여기서 우리는 우리의 구원의 근본이 되는 진리를 깨닫게 되며, 우리의 신앙생활의 방향을 가늠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먼저 우리가 알아야 할 일은 우리를 선택하신 시기가 우리가 태어난 때나 우리가 예수를 믿은 그 시기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 세상 만물을 창조하시기 훨씬 이전, 창세전에 하나님께서 이미 나를 아시고 나를 하나님의 아들로 예정하셨다고 말씀해 주는 것입니다. 나는 그때부터 이 세상에 태어날 것이 이미 작정되었고, 그때부터 나는 예수를 믿고 구원 받을 것이 예정되었고, 하나님의 아들로 하나님이 예비하신 모든 하늘의 신령한 복을 누릴 것이 보장되었었다는 사실은 거짓이 아니고 참말이며, 이 사실을 믿을 때 여러분은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승리적인 생애를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예정하실 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그리스도가 아니고서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기 위해서는 우리의 옛사람이 죽고 새로운 피조물로 창조되어야 하는데, 예수 그리스도가 바로 그런 사역을 이루어 주셨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죽으시는 죽으심으로 우리의 옛사람이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사 우리로 하나님의 생명을 받게 하심으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이제 예수로 말미암아 그분과 연합하므로 하나님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는 존재로 만들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일을 그리스도 안에서 모두 이루셨으며 이것을 성경에서는 그리스도와의 연합이라고 말합니다. 이 연합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과 똑같은 의로움과 거룩함을 얻게 되며,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난 새로운 하나님의 아들의 신분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다음에 하나님의 아들들이 누릴 축복과 영광은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받는 일입니다. 이 축복을 받는 곳은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장차 우리에게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입니다. 지금 우리는 이 새  예루살렘을 맞이할 가장 가까운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왜 우리로 하나님의 아들들로 창세전에 예정하시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 주신 것입니까? 그렇게 섭리하신 하나님의 의중, 하나님의 뜻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해답이 6절에 나와 있습니다.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일은 그 안에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개입되었기 때문이며, 그 은혜는 하나님의 큰 사랑이 작용하는 것입니다. 이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가 없으셨다면 하나님은 그의 아들들을 창조하실 수 없으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로 말미남아 하나님의 아들들로 예정을 입어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어 장차 나타날 영광의 나라에서 하늘의 모든 충만한 축복을 누리게 될 구원 받은 우리들은 새 예루살렘에 올라갔을 때뿐 아니라 지금도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아들로 살아가는 우리의 생활전체가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는 생활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2. 70 이레로 전개되는 새로운 하나님의 창조역사


   하나님의 창조역사는 둘로 구분됩니다. 하나는 하나님의 첫째 창조입니다. 이 창조는 창 1:1절에 나오는 이 세상 만물의 창조입니다. 이 창조는 영원한 창조가 아니라, 새로운 창조의 시작에 불과 했습니다. 아담이 하나님께 범죄한 그 이후부터 하나님의 새로운 창조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이 새로운 창조는 두 단계로 나누입니다.

  첫 단계는 여자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의 태어나심과 십자가에서 그의 발꿈치가 상하시는 십자가를 지실 때까지의 역사요, 두 번째는 그리스 도의 은혜로 창세전에 하나님의 아들들로 예정 받은 성도들의 새로운 창조와 그들이 새 예루살렘에 들어갈 때까지의 역사입니다.

  창 3:15절에 나오는 여자의 후손과 사탄의 심판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예정된 백성들에게 주시는 첫 복음이며, 이때부터 새로운 창조역사를 이루는 하나님의 새 일이 시작된 것입니다. 사 43:19절에서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날 것이라”고 하신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새로운 일을 시작하실 것을 예언하신 말씀이십니다. 요 5:17절에서 예수님이 유대인들에게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여기서 주님이 자신과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한다고 하신 일은 하나님의 새로운 창조인 새 일을 가리킨 말이며, 예수님은 이 하나님의 새 일의 주인공이시며 그 일을 친히 이루실 분이십니다.

   이 하나님의 새 일이 70 이레의 계시를 통해서 그 비밀이 나타났습니다.

   이것을 도표로 간략하게 표현한다면 하나님의 새로운 창조역사는 70 이레이며, 이 70 이레는 69 이레와 1 이레의 진행으로 전개됩니다.

  이 70 이레 사건을 결론적으로 간추려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하나님은 새로운 창조의 역사를 70 이레로 정하시고 여자의 후손이 끊어지는 시기를 69 이레로 뱀의 심판 시기를 한 이레로 나누셨다.

  2. 이 70 이레는 69 이레와 한 이레로 그 출발시기의 비밀을 밝히셨다.

  3. 하나님은 다니엘을 통해서 단 9:24-27절에 이 비밀을 계시하셨다.

  4. 하나님은 69 이레의 출발시기를 예루살렘 중건령으로부터, 1 이레의 출발시기를 짐승이 맺는 1 이레의 언약으로부터 시작하셨다.


 결 론 : 단9장에 계시된 70 이레의 진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70 이레의 출발점은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나는 해로부터 69 이레까지를 여자의 후손이 등장하고 그의 생명이 끊어지는 기간으로 계시되었습니다.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은 주전445년경의 일입니다. 그해부터 69 이레면 483년이 지난해로 대략 주전 38년경으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역사적 시기와 일치되는 것입니다.

 

 69 이레가 지나면 기름부음 받은 자가 끊어져 없어질 것이라고 하신 것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실 사건에 대한 예언으로 여자의 후손이 사탄에 의해 그 발꿈치가 상하는 사건입니다.

  여자의 후손인 그리스도가 언제나 세상에 태어나 십자가에서 죽으실 수 있는 게 아니라, 그런 사건이 일어날 시기가 있는데 그 시기가 다니엘을 통해서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483년이 지나는 해라고 밝히신 것입니다.

 

 아담이 타락한 시기로부터 이때까지는 그 시기를 누구에게도 계시해 주지 않으신 채 무려 3500년이 비밀에 부쳐져 있다가, 다니엘을 통해서 69 이레의 여자의 후손의 도래시기와 여자의 후손이 사탄을 심판하실 1 이레의 도래시기를 가리켜 주신 것입니다.

  그러면 나머지 한 이레는 언제 찾아오는 것입니까? 그 시기에 대해서 장차 한 왕인 짐승이 등장하여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의 언약을 맺는 그 시기부터 한 이레의 기간이 시작되며, 이 한 이레인 7년이 지나면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하나님의 새로운 창조역사가 마쳐지게 되고 곧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서 창세전에 예정을 입은 하나님의 아들들로 하늘에서 하나님이 예비하신 하늘의 신령한 복을 누리면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베푸신 그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면서 하나님의 아들의 권세를 누리며 영원히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밤중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