聖經Bible말씀敎會예배 * 선교사

성실한 자를 세우시는 하나님

영국신사77 2007. 11. 22. 00:11
2007.11.20 15:05:54
                                성실한 자를 세우시는 하나님


찬송:500장 ‘주 음성 외에는’

묵상:성실함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삶을 살면 행복하고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본문:“네가 자기 사업에 근실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잠언 22장29절)

모든 사람에게는 기대하는 바가 있습니다. 지난날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 더 나은 삶을 살기 원하는 기대가 우리에게 있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성공하지 못하고 영향력을 미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한다면 어느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든지 대부분 사람은 자본 때문에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미국의 교육학자 커밍 워크 교수는 아무리 지능 지수가 높고, 지식과 기술이 있고 자본이 있다 할지라도 그보다 더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자세라고 말합니다. 어떤 자세로 일을 하느냐, 어떤 태도로 일을 하느냐에 따라 삶의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고 말합니다.

그러면 어떤 자세로 할 것인가. 오늘 본문은 “자기 사업에 근실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해야 주어진 삶 속에서 승리하며 소망의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 것인지 본문은 잘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믿어줄 수 있을 정도로 신뢰함이 있을 때 우리는 영향력을 미칠 수 있으며, 성공한 사람으로 앞서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행하고 있는 모습이 어떠한 자세로 일하고 있는지 한번 점검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실함으로 최선을 다해서 맡은 자의 구할 것은 충성인 줄 알고 일하면 이런 분의 영향력이 극대화될 것이고 성공한 삶을 살게 될 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은혜를 주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은혜를 주시면 어려운 일도 쉽게 되고, 불가능한 일도 가능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우리가 하루하루 삶 속에 하나님의 은혜를 구해야 될 것입니다. 내가 아무리 열심히 성실하게 살아도 하나님이 은혜를 주셔야 나의 삶이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은혜를 간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신다고 해서 내가 할 일을 안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은혜를 구하면서 동시에 힘을 다하게 될 때 우리가 영향력 있는 삶을 살게 될 줄 믿습니다. 이 은혜와 복이 우리에게 있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도:하나님 아버지 은혜를 베푸사 어렵고 불가능하게 보이는 일도 가능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광주신일장로교회 한기승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