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임 行事 사회·海外단체 나눔/사회·나눔 &海外단체[종합]

★<생생코스닥>희림, 송도 ‘재미동포타운’ 설계ㆍCMㆍ감리 맡는다

영국신사77 2013. 1. 24. 16:49

 

 

<생생코스닥>희림, 송도 ‘재미동포타운’ 설계ㆍCMㆍ감리 맡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설 재미동포타운의 설계를 맡고 있는 희림이 건설사업관리(CM)와 감리까지 모두 맡게 됐다.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ㆍ감리업체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정영균, 이하 희림, 037440)는 케이에이브이원주식회사(KAV1 Co.,Ltd)와 53억원 규모(VAT포함)의 송도국제도시 재미동포타운 신축공사 CM 및 감리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케이에이브이원(KAV1)주식회사는 사업시행자인 ㈜코암인터내셔널과 재무적투자자인 KTB투자증권이 공동참여하는 합작법인이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5만3724㎡ 규모 부지에 건립될 예정인 재미동포타운(KAVㆍKorean American Village)에는 공동주택 830가구, 오피스텔 1974호, 호텔 286실 등을 포함한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미국 동포들을 대상으로 세차례에 걸쳐 미국 현지에서 진행한 청약설명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재 건축심의를 앞두고 있다. 2015년 9월까지 완공 목표로 올 봄 착공할 예정이다.

희림은 지난해 7월경 사업시행자인 ㈜코암인터내셔널로부터 약 88억원(VAT포함) 규모의 설계용역을 수주해 사업기획부터 세부 설계까지 맡아 진행해오고 있었다. 이번에 CM 및 감리까지 수주하게 된 배경에는 사업 초기단계부터 참여해 이번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국내외에서 설계 및 CM, 감리까지 모두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프로젝트가 많은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희림 관계자는 “미국 현지 청약설명회 등을 통해 실수요자인 동포들의 요구를 충분히 들은 만큼, 동포들에게 꼭 맞은 최적의 보금자리를 건설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